SKYLINK

SKYLINK

Aviation News

제10회 항공산업전망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관리자님 2019.11.25

한국항공협회(회장 손창완)는 지난 22일 “제10회 항공산업전망세미나”를 김포공항 메이필드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협회와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국토교통부 노지훈 사무관을 비롯하여 정부, 항공관계기관, 유관기관 및 각계 전문가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본 세미나에서는 주최기관 발표자로 한국항공협회 최인영 과장 “글로벌 항공운송산업 동향 분석 및 전망”, 한국교통연구원 한재현 팀장이 “우리나라 항공수요예측 및 전망”에 관한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또한, 신한금융투자 박광래 연구원이 초청 발표자로 참가하여 “우리나라 항공사 영업성과 및 2020 전망”이라는 주제와 관련하여 심도있게 분석하여 발표하였다.

 

박광래 연구원은 “3분기 주요 국내 항공사 실적은 기대치를 하회했지만, 향후 경기개선과 여행 및 레저활동에 대한 수요 성장, 항공화물 수송량 증가와 공급조절 가능성 등이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하여 2020년 항공산업의 국제항공 여객 및 화물 수송량은 전년대비 각각 5.4%, 2.1% 증가할 것이다” 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하였다.

 

한국항공협회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항공산업 전망 분석 및 항공산업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이번 항공산업전망세미나를 통하여 능동적인 항공정책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