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대비 매출10.7% 증대, 신규노선 및 효율적 기재운영으로 시장 대처-
티웨이항공이 지난해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취항 10주년을 맞이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티웨이항공은 2019년 매출액 8,104억원(연결 기준)으로 2018년(7,318억) 대비 10.7% 증가하며, 꾸준한 매출 상승을 이어갔다.
영업이익은 -192억원으로 손실을 보였으나 지난해 일본노선 축소, 환율, 유가상승, 여행수요 둔화 등 어려운 시장상황에서 신규노선 발굴 및 최적의 기재운영 등 발 빠른 대처를 통해 동종업계 대비 적은 손실로 올해 지속성장 기반을 이어가게 되었다.
지난해 하반기 국제선 여객 점유율을 국내LCC 중 두번째로 올린 티웨이항공은 차별된 노선 운영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간다는 목표를 잡고 최근 중장거리용 항공기 도입 준비를 위한 전사적 TFT를 운영과 자체훈련센터 구축 등 안전투자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변수가 많은 국내외 시장환경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해외발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네트워크 확대, 다양한 현지 마케팅활동 등을 강화해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