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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ation News

″에어부산 서비스 통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LCC 부문 7년 연속 1위 영예
관리자님 2023.11.09
- 올해 수상으로 LCC 부문 7년 연속 1위 오르며 국내 LCC 중 최초의 성과 기염
- 국내 3대 고객 만족도 조사 중 하나인 KS-SQI, 서비스 품질인증 분야 높은 위상 자랑
- 에어부산 기업철학 바탕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 창조’ 위해 이어온 노력의 결실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LCC(저비용항공)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선정 자체가 없었던 지난 2020년을 제외하고는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1위에 올랐는데, 이는 국내 LCC 중에서는 최초의 성과다.

올해 창립 16주년을 맞은 에어부산은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이라는 핵심가치를 기업철학으로 두고 전 임직원이 ‘최고의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역 항공사라는 정체성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현재는 지역을 넘어 국내 LCC를 대표하는 항공사로 성장했다.

이번 평가 외에도 연이어 대외적인 호평이 이어졌던 에어부산이다. 에어부산은 완벽한 안전 관리를 통한 검증된 안전성을 바탕으로 ▲「2021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안전성 부문 1위 ▲「2022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안전성 부문 ‘매우 우수’ 등급 ▲「2022년 항공사별 안전수준 평가」 최상위 등급 ▲국적 항공사 유일 최근 11년간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 ▲국토교통부 ‘가장 안전한 항공사’ 표창 3차례 수여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2022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국제선 시간 준수성’ 부문에서 최상위 등급으로 2016년부터 7년 연속 이 부문 ‘매우 우수’ 평가를 받으며,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항공사’로서도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갖춘 항공사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 도입·운영을 통한 쾌적한 기내 환경 제공 ▲김해국제공항 내 국내 LCC 유일의 공항 라운지 운영 ▲사옥 내 자체 훈련시설을 통한 다양한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차별화된 서비스는 물론,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항공 상식과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들과의 소통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에어부산을 믿고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의 애정과 신뢰가 바탕이 되었고, 이에 보답고자 에어부산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16년간 전 임직원이 ‘최고의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이어온 노력의 결실이기도 하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향후에도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타협하지 않는 안전의 준수와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지난 2000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서 실시하는 국내 3대 고객 만족도 조사 중 하나다.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설문조사와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하는 제도로, 서비스 품질인증 분야에서 높은 위상과 권위를 자랑한다. 올해 평가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전국 5대 도시(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에 거주하는 20대 이상 60세 미만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만족도에 대한 현장조사와 패널조사를 거쳐 선정했다.

출처: 에어부산